오랜만에 발급받은 카드 신한카드 - 주거래 신용카드이다





기존의 신한카드는 (구)RPM 카드를 이용하고 있는데 사용처가 주유로 한정시켜 사용하고 있어서, 온라인쇼핑에 특화된 카드를 알아보고 있었다


3대 온라인몰(11번가, G마켓, 옥션) 및 3대 소셜커머스(쿠팡, 티몬, 위메프) 이게 내가 원하던 것이었다





이베이(옥션, 지마켓, G9) + 코스트코를 이용하기도 해서 스마일카드 발급을 고려했지만 이상하게 현대카드 발급은 주저하게 된다. 아마도 예전 M포인트에 당한게 많아서 일지도 모르겠다. 스마일캐시로 바뀌었지만 거의 스마일 페이를 사용할 경우라서 

소셜 커머스 사용에서는 단점이 많았다.


전월실적 30만원이 있기는 하지만 통신요금이 마일리지 카드로 되어있는데

당분간 마일리지는 없어도 되기에 신한 주거라 신용카드로 결제하여 적립되는 마이신한포인트가 유용할 것으로 보았다


연회비는 유니온페이 1.5만원/비자 1.8만원

나는 그냥 저렴한 유니온페이로 하였다




'카드 > 신용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종)삼성 아멕스 The Platinum Card(#아플카드)  (0) 2020.06.03
국세/지방세 적립가능한 카드들  (0) 2020.05.08
보유카드 현황  (0) 2020.02.09
블로그 이미지

행복한투자

재테크 독서 여행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