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8101883

 

책으로 변한 내 인생

책 속에서 삶의 의미를 발견하다!책 속에 모든 답이 있다『책으로 변한 내 인생』. 네이버, 예스24, 인터파크 파워블러거이자 현재 한국언론진흥재단 다독다독, 인터넷 언론 인사이트, 여성포털 이지데이에 책 관련 글을 쓰고 있는 저자 이재범이 어떤 책을 읽어야 하는지부터 책을 읽을 시간이 없다고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독서 가이드를 고스란히 담아냈다.저자는 독서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많은 사람이 독서의 중요성을 알고는 있지만, 한편으로 시간이 없다고 말하는

book.naver.com

 

중간책들을 많이 띄어넘었다

코로나때문에 어수선하기도 했고 뉴스에 집중하느라 혹은 딴 짓을 하느라 바빳다

다시 순서대로 읽기엔 마음에 내키지 않았다

 

읽어야 할 책들 중에 제일 눈에 띄는 책

<책으로 변한 내 인생> 이었다

 

읽었던 내용 중에 책 쇼핑 중독이라는 타이틀이 확 끌렸다

마치 내가 책을 많이 소유함으로서 많은 지식을 이미 가졌다는 착각을 가졌었는데 ㅎㅎ

꼭 책을 소장할 필요도 없고 도서관에서 충분히 빌려 볼 수 있다고 책에서 알려준다

 

책 읽기의 완성은 리뷰 쓰기

아무래도 저자는 타이틀 장인같다

리뷰를 쓴다는 것은 내가 읽고 싶고 궁금했던 내용이었다

왜 책읽기에 리뷰가 필요할까

 

답은

리뷰를 쓴다는 것은 곧 생각한다는 것이다

우리는 매일매일 평범하고 반복되는 일정속에서 어쩌면 생각보다는 본능대로 정해진대로 살아가고

있을지도 모른다

그런데 리뷰를 쓴다는 것은 책을 읽고 책에 대한 내 생각을 정리하는 것이다

왜 이 책은 쓰여졌을까부터 책에서 배울 내용이 무엇인지 고민하게 만든다

 

무인도에 가져갈 책

현재로서는 아직 읽기 못했지만 시간이 잘 갈거 같은 태백산맥,료마가 간다같은 장편소설이 아닐까싶다

앞으로 나의 독서목록에 많은 책들이 쌓인다면 다시 생각해봐야 겠다

 

최고의 공부법은 독서

이 말에는 정말 공감한다

대학시절 전공도서의 이론만으로는 부족한 지식을 도서관의 여러저자들의 다양한 책을 통해 공부했던적이있다

법부터 정치,문화 등등 어려운 내용도 많았지만 내가 찾고자 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었다는 것에 희열을 느꼈던거 같다

그래서 더 많은 내용의 책을 읽게되고 공부도 되고 선순환이 되었다

 

책을 읽는다는 것에 대해서

내 자녀들에게 책은 왜 읽어야 하는가에 대해서

단순히 우리 부모세대에서 공부잘하려면 책읽어가 아니라

너가 궁금한건 책에서 찾아라고 말하고 싶다

' > 52주 책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의 본능 #7  (0) 2020.04.25
인생학교 돈 #6  (0) 2020.04.20
The One Thing 원씽 #4  (0) 2020.02.13
백만장자 불변의 법칙 #5  (0) 2020.02.11
부의 법칙 #2  (0) 2020.02.10
블로그 이미지

행복한투자

재테크 독서 여행 ^^

,